본문 바로가기
Journalism/나도 기자다

[이슈] 손흥민, 한국관광 홍보 유튜브 나와... 하루만에 2700만뷰 ㅎㄷㄷ

by Korean Daniel 2021. 10. 19.
반응형

[이슈] 손흥민, 한국관광 홍보 유튜브 나와... 하루만에 2700만뷰 ㅎㄷㄷ

 

 

영국 프리미어리그(EPL)의 토트넘 소속이며 한국 국가대표팀에도 출전하는 손흥민 선수가 한국관광 관련 해외 홍보 영상에 나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관심을 끌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코로나 이후 한국 관광의 세계적인 인지도 향상을 위해 손흥민을 이처럼 앞에 내세웠다. 정부는 지난 7월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고 한국과 영국에서 홍보영상을 촬영했고 지난 18일에 공개했다. 

한국관광 홍보 영상에 나선 손흥민 (출처: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19일 기준 한국관광공사 공식 유튜브인 '이매진 유어 코리아(Imagine your Korea)'에서는 '한국관광 에이스 손흥민 (HM7)의 7가지 매력'이라는 영상을 올려 2700만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손흥민의 국가대표, 토트넘 훗스퍼 소속 등번호는 7번이다. 이를 착안해 한국의 7가지 매력을 소개하는 컨셉을 잡았다. 손흥민은 영상에서 관광하기 좋은 한국의 7가지 매력을 '열정' '빠름' '창의' '스마트' '재미' '애교' '화려함'이라는 키워드로 정의했다. 

국내외에서 유명한 손흥민은 직접 영어로 한국 관광 7가지 매력을 소개했다. 영상에서 손흥민은 "저 빠른 거 아시죠? 절 탓하진 마세요. 한국 자체가 빠르답니다"라고 말하며 빠르게 축구공을 드리블하는 장면이 이어진다. 이어서 도자기를 빚는 도공과 대형 붓으로 글씨를 쓰는 서예가의 모습이 연결된다. 

영국 2층 버스에 손흥민의 한국 홍보 영상 관련 맵핑 모습 (출처: 한국관광공사 홍보 영상)

이번 홍보 영상의 슬로건은 '이것이 한국이다. 너의 한국 경험은? (This is my Korea, What's yours?)'이다. 홍보 영상의 목표는 '월드스타 손흥민이 한국의 매력과 닮았다. 당신의 한국에 대한 경험은 무엇인지 생각해봐라'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한국에 대한 궁금증과 생각을 자연스레 이끌어내고자 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관광공사 측은 "현재 백신 접종률이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해외 관광 교류가 다시 시작될 수 있는 시점에서 유럽에 우선적으로 홍보 영상을 노출시켰다"며 "앞으로 동남아나 중국 등에도 이러한 홍보영상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넷플릭스 영화 오징어게임과 앞서 케이팝(K-Pop) 등 한국 문화가 뜨고 있는 상황에서 스포츠 스타 손흥민까지 가세해 한국을 알리고 '오고싶은 한국'을 만들어가고 있는 모습이어서 한국 경제 활성화 기여도 기대된다. 

 

다니엘 손 기자

 

*쿠팡파트너스 수익을 얻을 수도 있음

반응형

댓글